tistory-잡동사니 내블로그 ver.2
네이버에 2012년 이전의 하천답사 포스트가 있으니 여기에서 검색이 안되시면 네이버 블로그에서 보시면 됩니다.
댓글 
2026. 6. 23. 01:28
Posted by 황화수소
답사기 목록 구간
1편 구암사거리 인근 복개구간 시작점 - 구암사거리
2편 구암사거리 - 조례사거리
3편 조례사거리 - 조례호수공원(조례저수지)
4편 철도관사 지천 : 구암사거리(본류 합류점) - 덕암유수지
5편 철도관사 지천 : 덕암유수지 - 수문(이수1길 6과 8-1 사이)
6편 철도관사 지천 : 수문(이수1길 6과 8-1 사이) - 철도관사마을 입구
7편 철도관사 지천 : 철도관사마을 입구 - 자경2길 종점(한빛맨션 지천 합류점)
8편 철도관사 지천 : 자경2길 종점 (한빛맨션 지천 합류점) - 상류구간
9편 한빛맨션 지천, 죽도봉 지천, 자경1길 지천
10편 생목길 지천 : 철도관사 지천 합류점 - 이수로 교차점
11편 생목길 지천 : 이수로 교차점 - 상류구간
12편 생목순환길 지천

이번 편에서의 답사구간입니다.

지천은 정면방향에서 흘러나오지만 그쪽으로 바로 가는길이 없으므로 오른쪽길을 통해 돌아가야합니다.

올라오면 이지점이 나오는데 지천이 여기서 좌우로 지나갑니다.

하류방향 모습 상류방향 모습

하류쪽방향은 막다른길이라 길 끝까지 가서 본 모습입니다. 

하류방향 모습(경차가 주차된쪽이 하류방향) 상류방향 모습

다시 나와서 본 모습입니다. 

근처에는 폐쇄한 우물도 있습니다.

길을 따라 올라갑니다.

길에 배수구 구멍이 있는데 이를 통해 박스가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사각 배수구를 통해서도 박스의 존재를 알수 있습니다.

아스팔트 포장이 끝나면 콘크리트 포장으로 바뀌면서,

박스 윗면이 드러나게 됩니다.
문제는 하필 위쪽에 목줄안한 개가 있더군요. 순해보이긴 했는데 아래쪽에는 목줄 한 개가 겁나게 짖어대는 동네라... ㅠㅠ 개를 안좋아하다보니 지나가기가 그래서 여기까지만 봤습니다.(개쫄보네요;;) 아래로 내려와서 어쩌다가 자경2길 끝지점에서 박스 경사가 보이는 곳에서 사는 할아버지를 만났는데, 위로 올라가면 하천 있는데 왜 안올라가냐고 하시더군요. 또 올라가서 보자니 시간이 부족할듯 하여(앞쪽 편의 사진이 어둡게 나온게 해지고 나서도 봐서 그렇습니다.) 어쩔수 없이 여기까지만 봤습니다.

이렇게 해서 철도관사 지천 본류 답사는 마무리하고 다음으로 철도관사 지천의 지천들을 보겠습니다.

다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