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고이야기/레고를 질러라

8110 Unimog 구매~~


2012년도 상반기 테크닉의 최고봉 제품인 8110을 구매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보다 토쩔가격이 더 싸기 때문에 토쩔을 돌아다녔는데 매물이 은근 흔치않아서 고생했습니다.ㅠㅠ 결국 성하지도 않은 박스를 잠실에서 업어오느라 힘들었네요.

테크닉 제품은 오랜만이라 매우 반갑습니다.
오랜만에 뉴매틱이 포함된 제품이라 더욱 그렇더군요.


박스 모습입니다.


박스 오픈후 모습

박스보관하기에 안좋은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보관이 골치아플것 같네요.
엄청난 부품봉지수도 그렇지만 어마어마한 크기의 타이어를 보고 깜짝놀랬습니다. 바퀴하나의 지름이 9cm를 넘으니 놀랍더군요. 

부품봉지의 거의 절반이 하체조립에 사용됩니다.(조립시간도 2/3을 차지)


설명서는 5권으로 되어있어 꽤 두껍습니다.


전체를 조립한 모습입니다. 높이가 30cm가까이 됩니다. 테크닉이라 튼튼해서 사람에게 부닥치면 꽤 타격이 됩니다.

원래 제품에는 M모터와 건전지박스만 들어있으며 이것으로는 무선주행이 불가능합니다.
때문에 개조기를 참고하여 주행용 XL모터를 설치하고 수신기도 달아주었습니다.
이전에 샀던 뉴매틱 팩에 들어있는 공기탱크도 달아주었습니다.(반대편에 위치)

조종기는 기차용 밖에 없다보니 조금 불편합니다. 이럴줄 알았으면 조종기도 미국에서 사올걸 그랬네요. XL모터로 달리는거라 속도는 느립니다.(하지만 M모터를 쓰면 힘이 딸려서 가질 않습니다.;;)

대형모델답게 각종 기능이 있어서 매우 만족스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