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고이야기/레고관련 잡담

LEGO Shop 방문기(Chicago Woodfield)(2011.09.29)


미국여행중 8번째로 방문한 도시가 시카고였습니다.

시카고는 중북부에 있는 대표적인 대도시로 마피아의 대부 알카포네로 유명하기 때문에 치안을 걱정한게 사실이었지만, 막상 가보니 활기차고 안정적인 도시였습니다.

시카고에는 레고샵이 두개(정확하게는 세개?) 있습니다. 하나는 시카고 다운타운의 Water Tower Place 에 자리하고 있고(레고샵중 흔치않게 다운타운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다운타운에서 1시간 반 남짓 거리에 있는 Woodfield 쇼핑몰에 있습니다. 레고샵은 아니지만 LEGO Discovery Center 또한 Woodfield 쇼핑몰 근처의 Street of Woodfield에 있어 레고샵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다운타운 레고샵은(방문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곳 방문 전날에 갔던곳입니다. 
어짜피 LEGO Discovery Center 때문에 Woodfield는 가야했었기 때문에 겸사겸사 들렀습니다.

시카고 다운타운에서 가는 방법은,
블루라인 O'Hare 공항행 전철을 타고 O'Hare 전역인 Rosemont에서 내립니다.(-_-;;) 여기서 pace버스인 606버스를 타고 가면 됩니다.
만약 LEGO Discovery Center를 간다면 Woodfield transit Center에서, LEGO shop Woodfiled로 간다면 그 전 정류장인 Woodfield Mall에서 내리면 됩니다. 두 사이는 가깝지만 걸어가기엔 조금 거시기합니다.(인도나 횡단보도가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아서이죠. ㅡㅡ;;)
606버스가 자주오는 버스가 아니므로 버스시간표를 참고후 그에 맞춰서 전철을 타는것이 낫습니다. 시카고 전철은 비교적 자주 운행하기 때문이죠.(다운타운에서 공항 비행기타기를 2시간만에 해냈습니다. ;;)

606번 버스정보는 http://www.pacebus.com/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Woodfield 쇼핑몰의 모습
미국쇼핑몰이 다 그렇지만 드넓은 공간에 자리하다 보니 건물높이는 낮으면서 내부는 쓸데없이 넓습니다.


조금 헤매다 찾은 레고샵의 모습입니다.


입구 모습는 여느 레고샵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내부 모습
제가 갔을때 저말고는 손님이 아무도 없어서 뻘쭘하더군요.;;


할로윈이 다가와서 그런지 관련상품이 눈에 띕니다.


윗사진의 제품을 조립해놨군요.


계륵 제품중 하나인 8404를 전시해놨습니다.
8404를 전시한곳은 흔지 않아서 그런지 관심이 가는군요.


스타워즈 포드레이서도 전시해놨습니다.



마찬가지로 스타워즈 제품들입니다.

LEGO Discovery Center가 근처에 있는데다 다운타운에도 레고샵이 자리해서 그런지 그렇게 장사가 잘된다는 느낌이 들진 않았습니다.

 

1층에는 재밌게 LEGO Discovery Center 홍보코너가 마련되어 있더군요.
이곳에서도 LEGO Discovery Center 티켓을 팔고있었습니다. 아마 15%할인이었던듯.

하지만 시카고 다운타운 레고샵에서 사면 더큰 할인을 받을수 있는데다 시카고 무료맵에도 할인쿠폰이 달려있기 때문에 만약 Discovery Center를 간다면 굳이 여기서 티켓을 사지 않아도 됩니다. ^^